본문 바로가기

밀리의 서재 환승? PC, 동시접속으로 저렴하게 가입하기

요즘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밀리의 서재 같은 전자책 구독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고 하네요. 그렇지만 막상 매월 만 원에 가까운 돈을 선뜻 내고 서비스를 이용하기란 망설여지는 일입니다. 

 

하지만 동시접속 등 몇 가지 팁을 잘만 활용한다면 조금 더 저렴한 금액으로 밀리의 서재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이번에 밀리의 서재에 신규 가입을 해봤는데요. 1년간 리디 셀렉트를 이용한 유저로서 왜 밀리의 서재에 가입하게 되었는지, 남들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밀리의 서재를 이용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같이 이야기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갈아타는 이유

 

저는 1년 째 리디북스의 '리디 셀렉트'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리디북스는 예전부터 전자책을 서비스했던 업체여서 도서 추천이나 애플리케이션 최적화 같은 측면에서 사용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월 이용료를 9,900원으로 인상한 지금도 기존 회원들은 평생 월 6,500원에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2020/03/25 - 리디 셀렉트 쓸만할까? 1년 이용후기 및 추천 도서까지!

 

리디 셀렉트 쓸만할까? 1년 이용후기 및 추천 도서까지!

요즘 전자책이 대세라고 하죠, 리디 셀렉트, 알라딘, 밀리의 서재 등등 많은 업체들이 전자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시도하려니 업체는 다양하고, 전자책 단말기도 필요할 것 같고, 전자책이..

hnynote.tistory.com

 

그럼 저는 왜 밀리의 서재에 신규 가입하기로 결정했을까요?

 

바로 5만권에 달하는 밀리의 서재의 방대한 도서 목록 때문입니다!

 

그에 비해 리디 셀렉트는 장서 수가 약 6,000권 수준인데요. 코로나로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독서량이 늘어났는데, 리디에서 제공하는 목록만으로는 도서 선택이 제한적이라고 느껴졌습니다. 반면에 밀리의 서재는 장서 수가 8~9배나 많습니다. 당연히 읽을 책도 훨씬 많겠죠? :D

 


밀리의 서재, 구독 가격은?

 

그렇지만 이미 리디 셀렉트로 매월 6,500원을 결제하고 있는데 추가로 정기 결제를 해야하니 가격이 중요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밀리의 서재는 전자책 구독 서비스의 월 이용료를 9,900원으로 안내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여기서 잠깐!

 

앱스토어와 PC, 안드로이드에서의 밀리의 서재 가격이 각각 다르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바로 인 앱 구매에 추가로 부과하는 수수료 차이 때문이에요. 어떻게 다른지 한번 살펴볼까요?

 

- [앱스토어] 

앱스토어 결제 시 월 12,000원

 

- [구글 플레이 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월 11,900원

 

-[PC]

PC 월 9,900원

 

각각의 플랫폼에서 안내하는 가격을 살펴보면 구독료가 최대 월 2,100원이나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지출되는 것을 생각하면 누적될수록 차이가 상당할 것이라고 예상되네요. 그렇다면 두말할 필요 없이 PC를 이용해 결제해야겠죠? 바로 결제하러 가보도록 해요!

 


PC로 밀리의 서재 구독하기

 

1. 밀리의 서재 가입하기

밀리의 서재 홈페이지 바로가기

 

 

밀리의 서재는 따로 회원 정보를 입력할 필요 없이 위의 네 가지 방법으로 회원가입이 가능하네요! 평소 자주 이용하는 계정을 선택해서 가입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네이버로 시작'을 선택했는데요.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기만 하면 닉네임 등만 설정 후 바로 가입이 완료됩니다.

 

2. 결제하기

 

회원가입을 마치고 로그인을 하면 화면 하단 우측 '관리' 탭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상단에 구독하기를 안내하고 있네요.

 

밀리의 서재 - '관리' 탭 화면

 

 

우와, 첫 달 무료!

 

밀리의 서재는 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같은 OTT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가입 시 첫 달 이용료를 면제해주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어요. 이 플랫폼이 나와 맞는지 아닌지 직접 사용해보고 향후 이용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는 점이 첫 달 무료 서비스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부담없이 가입하고, 혹시나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를 대비해 다음 결제일이 언제인지만 잘 메모해놓으면 되겠죠?

 

저는 결제 수단으로 페이코 간편결제를 선택했어요. 결제 수단은 여러분이 평소 즐겨 사용하는 방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완료하셨다면 이제 원하시는 책을 마음껏 둘러보시고 담아 읽으실 수 있습니다!

 


 

밀리의 서재, 동시접속으로 최소 월 2,000원에 이용하자!

 

그런데 첫 달 무료 서비스가 끝나면 고스란히 한 달에 9,900원에 달하는 금액을 결제해야합니다. 아무리 첫 1개월을 무료로 이용했다고 하더라도 저렴하다고 할 수는 없는 금액입니다. 요즘같이 구독 경제가 활성화된 시대에는 밀리의 서재 말고도 다달이 나가는 구독료가 분명 있을 테니까요.

 

친절(?)하게도 밀리의 서재는 동시 접속 기능을 제공해 우리의 고민을 덜어줍니다. 밀리의 서재는 한 아이디 당 한번에 3대까지 동시접속을 허용하고 있어요. 밀리의 서재 측 의도는 아니겠지만 이러한 동시접속은 가족, 친구들과 아이디를 공유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미 넷플릭스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이런 계정 공유 방법으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어요.

 

그런데 여러분, 전자책은 사실 동시접속보다 최대 등록 기기 수가 더 중요합니다! 이게 바로 전자책 구독 서비스의 장점인데요. 전자책의 장점은 한번 다운로드 받은 도서는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읽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즉 읽고자 하는 책을 미리 골라놓고 오프라인으로 이용한다면 동시접속 가능 인원 수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즉, 밀리의 서재는 한 아이디 당 최대 5대의 기기(PC, 스마트폰, 태블릿, 전자책 단말기 등)를 등록할 수 있으니, 읽고자 하는 책을 미리 골라놓고 오프라인으로 이용한다면 최대 인원 다섯 명까지도 계정을 공유할 수 있다는 말이 됩니다. 이 경우 매월 한 사람이 부담하는 금액은 약 2천원에 불과해요. 어떤가요? 마음이 맞는 사람들과 함께 한번 이용해볼만 하지 않나요?

 

별이 다섯, 아니 최대 5명!

 


오늘 함께 밀리의 서재 가격과 동시접속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리디 셀렉트만 사용하다가 새로운 플랫폼에 도전하려니 저도 기대가 됩니다. 다음 번에는 밀리의 서재를 사용해보고 리디 셀렉트와 어떤 점이 다른지도 한번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에만 있게되는 요즘입니다. 가끔은 창을 활짝 열고 환기도 시키고 어느 새 완연한 봄이 되어버린 바깥의 내음을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바이러스 때문에 우리의 마음까지 삭막해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뵈요!

 


꿈꾸는 홈버디 HY의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2020/03/28 - 유튜브프리미엄 싸게 이용하기? 가격 관련 이슈 총정리!

 

유튜브프리미엄 싸게 이용하기? 가격 관련 이슈 총정리!

유튜브 프리미엄은 유튜브 영상에 몰입을 도와주는 정말 매력적인 구독 서비스입니다. 대한민국 성인 기준 하루에 유튜브를 평균 2-3시간 시청한다는 조사 결과가 있는데요. 여기서 10분 당 5초의 광고만 잡더라..

hnynote.tistory.com

2020/03/25 - 묘미 노트북 렌탈, 정말 이득일까요? Pen S 직접 빌려본 후기!

 

묘미 노트북 렌탈, 정말 이득일까요? Pen S 직접 빌려본 후기!

이번에는 지금도 이용하고 있는 묘미 노트북 렌탈 서비스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저는 현재 삼성 노트북 Pen S 모델을 사용 중인데요. 직접 구매하는 대신 (주)롯데렌탈의 브랜드 "묘미"에서 제공하는 렌탈..

hnynote.tistory.com

2020/03/10 - 리디북스 이북 리더기 '페이퍼 프로' 1년 사용기

 

리디북스 이북 리더기 '페이퍼 프로' 1년 사용기

작년 3월 이북 리더기를 사야만 한다는 거센 물욕에 사로잡혀 약 2주 간의 고민 끝에 리디북스의 제품 '페이퍼 프로(Paper Pro)'를 구매했다. (이북 리더기 개봉기: https://blog.naver.com/hangyul94/22150435204..

hnynot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