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빙 실시간 무료로 tvN, JTBC 온에어로 챙겨보자

요즘 종편, 케이블 방송의 드라마들이 무척 인기가 많아요. 그런데 JTBC 부부의 세계도, OCN 루갈도 비슷한 시간대에 방송하다 보니 가족들끼리도 취향이 달라 한쪽은 포기를 해야 하는데요. 공중파 방송이라면 DMB부터 해서 볼 수 있는 방법이 많았지만 종편이나 케이블의 경우에는 TV 외에 실시간 방송을 볼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하지가 않아요.

하지만 CJENM에서 서비스하는 티빙을 이용하면 실시간 케이블 방송도 무료로 볼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CJENM에서 서비스하는 tvN, OCN, Olive 온에어 뿐만 아니라 작년부터는 심지어 JTBC, 채널A 같은 종편 채널의 실시간 방송도 지원하고 있답니다. 항상 tvN 예능이나 드라마 방송 말미에 '다시 보기는 tving에서'라는 문구를 보고 다시 보기 vod만 지원하는 사이트라고 생각했는데, 이런 혜택이 있는 줄은 몰랐어요.

 

생각보다 훨씬 다양한 채널의 실시간 온에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티빙! 어떤 채널들이 있고 이용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해요 :)

 

*다른 정보를 얻고 싶다면?
PC에서 컨텐츠 내의 링크나 하단의 관련글을 참고해주세요.
모바일에서 컨텐츠 내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티빙 실시간 무료로 tvN, JTBC 온에어 채널 이용방법

 


티빙 실시간 무료 채널 LIST

 

티빙 실시간 무료 방송보기는 CJENM이 운영하고 있는 채널들을 대상으로 제공되던 서비스예요. 대표적으로 tvN, OCN 같은 채널이 있고 그 밖에도 OtvN이라던지 온스타일, 최근에는 개인 크리에이터들이 출연하는 다이아 TV까지 실시간 온에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과거에 비해 케이블 방송의 콘텐츠 질이 무척 좋아져서 이 정도 채널만 제공해도 볼거리가 넘쳐나는데요.

 

티빙을 운영하는 CJENM은 자사 채널만 서비스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JTBC 등의 종편 채널 실시간 무료 온에어 서비스까지 제공하기 시작했어요. 작년 2019년 9월, JTBC와 CJENM이 두 회사의 콘텐츠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합작법인을 설립하기로 하면서 티빙에서도 JTBC, JTBC2, JTBC 골프와 스포츠 채널 등까지 실시간 무료 보기를 지원하게 되었다고 해요. 올해 2020년 6월 새로운 합작법인이 탄생한다고 하니 넷플릭스에 대항할 국산 OTT 서비스가 탄생할지 기대가 되는데요. 물론 지금도 티빙 실시간 무료 보기는 채널A, TV조선, MBN 등의 다른 종편채널도 함께 지원하고 있어요.

 

그럼 티빙 실시간 무료 채널 리스트를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해 볼까요?

 

 

 

tvN

JTBC

YTN

XtvN

JTBC2

YTN life

OtvN

JTBC4

YTN science

Olive

JTBC GOLF

연합뉴스 TV

OCN

JTBC Golf & Sports

디즈니채널

OGN

MBN

중화 TV

ONSTYLE

MBN plus

 

Tooniverse

채널A

 

DIA TV

TV조선

 

Mnet

TV조선 2

 

 

실시간 온에어 무료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티빙에서는 정말 많은 채널을 지원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게다가 화질도 720p까지 지원하는데, 이 정도 무료 서비스라면 이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을 것 같아요. 게다가 케이블 방송을 이용하지 않는 가구에서도 온라인으로 방송을 시청할 수 있으니 잘만 활용한다면 경제적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티빙 실시간 무료 온에어 방송 보는 법

 

그럼 티빙 실시간 무료로 tvN, JTBC 온에어를 어떻게 이용하는지 알아봐야겠죠? 정말 간단해요.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티빙 아이디, 하나뿐이거든요. 

 

1. 티빙 홈페이지에 접속, 또는 티빙(TVING)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합니다.

 

* 티빙 홈페이지 바로가기

 

TVING|오늘의 노는 법

tvN, JTBC 등 300여개 무료채널, 최신방송 다시보기, 광고없는 키즈콘텐츠, TV속 아이템 쇼핑까지 한번에 즐기세요.

www.tving.com

* 티빙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구글 플레이스토어)

 

티빙(TVING) - 실시간TV, 방송VOD, 영화VOD - Google Play 앱

오늘도, 내일도! 티빙에서 놀자!! 1. 힙하게 놀자 tvN, JTBC, OCN, Mnet 등 핫한 채널과 인기 방송 다시보기, 미드, 일드, 중드, 영화, 키즈, 쇼핑까지 즐기세요. 2. 어디서나 놀자 PC, 스마트폰, 태블릿, 크롬캐스트뿐 아니라 스마트TV로 모공관찰 4K까지! 어디서든 편한 곳에서 만나요. (*4K: 스마트 TV에서 한함 / 일부 모델 제외) 3. 아무 때나 놀자 타임머신 기능으로 본방 시작시간을 놓쳐도 최대 120분전까지 돌려보기!

play.google.com

* 티빙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애플 앱스토어)

 

‎티빙(tving)

‎오늘도, 내일도! 티빙에서 놀자!! 1.힙하게 놀자 tvN, JTBC, OCN, Mnet 등 핫한 채널과 [아이슬란드 간 세끼], [날 녹여주오], [나의 나라], [모두의 거짓말] 등 인기 방송 콘텐츠를 한 곳에서 즐기세요! 2.어디서나 놀자 PC, 스마트폰, 태블릿, 크롬캐스트 뿐 아니라 스마트TV로 모공관찰 4K 까지! 어디서든 편한 곳에서 만나요. (4K: 스마트TV에 한 함/일부 모델 제외) 3. 실속있게 놀자 회원가입만 해도! 무료로 즐길 수

apps.apple.com

 

 

2.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티빙(TVING) 실시간 무료 TV 시청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해요. 기존 CJ ONE 가입자는 바로 이용 가능하고, SNS 계정으로 빠른 가입도 지원하고 있네요.

 

 

3. 'LIVE' 탭을 클릭합니다.

티빙 홈페이지 혹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상단 메뉴 중 'LIVE' 메뉴를 클릭합니다.

 

 

4. '실시간 TV'를 클릭 후 원하는 온에어 방송 채널을 선택해주세요.

 

 

 

 

5. 광고 재생 후 티빙 실시간 무료 방송을 시청할 수 있어요. :D

 

 

티빙 실시간 무료 보기 서비스는 720P 화질까지 지원하고 있어요. 1080 FHD 화질 실시간 온에어 방송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용권 구매가 필요하다고 해요. 하지만 무료 제공 화질만 하더라도 PC나 스마트폰에서 이용하기에는 손색이 없어요. 그리고 영상 재생도 끊김이 없어서 충분히 방송에 몰입하여 즐길 수 있었어요 :)

 


오늘은 티빙 실시간 무료 보기에서 제공하는 채널과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렇게 좋은 화질로 티비가 없어도 실시간 방송을 무료로 볼 수 있다니 티비를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너무나 기쁜 소식이에요. 유튜브에 넷플릭스, 그리고 이제 티빙까지 보려면 하루가 부족할 것 같아요. 특히 tvN이나 JTBC 예능, 드라마 콘텐츠가 갈수록 재밌는 것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티빙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좋네요.

 

티빙에서는 실시간 무료 채널 뿐만 아니라 VOD 다시보기도 제공하고 있어요. 티빙 삼성 전용 애플리케이션 출시 기념으로 1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고 있으니 아래 포스팅에서 관련 내용도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티빙 한 달 무료 아이폰 유저도 가능! (갤럭시 폰 필요 없음)

 

티빙 한 달 무료 아이폰 유저도 가능! (갤럭시 폰 필요 없음)

한국에서는 아이폰보다는 갤럭시를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가 훨씬 많죠. 티빙 한 달 무료 이용권을 지급하는 프로모션이 있다고 해서 찾아보니 삼성 스마트폰만 참여가 가능하다는 걸 보고 적잖이 실망하신 분들이..

hnynote.tistory.com


꿈꾸는 홈버디 HY의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2020년에도 넷플릭스에서〈뱀파이어다이어리〉보는 방법

뱀파이어 다이어리(The Vampire's Diaries)'는 2009년부터 2017년까지 미국에서 방영하며 여덟 시즌이 제작된 인기 드라마인데요.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었고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되며 더욱 많은 분들에게..

hnynote.tistory.com

 

 

Btv유튜브 크롬캐스트 미러링 '없이' 바로 보는 방법!

아니 요즘 시대가 어느 때인데 TV에서 유튜브 정도는 볼 수 있는 거 아니야? 누군가 이 말을 한다면 Btv를 이용하는 저는 아무런 대답도 하지 못했을 거예요... 제가 사용하던 Btv 제품은 리모컨을 아무리 눌러봐..

hnynote.tistory.com

*다른 정보를 얻고 싶다면?
PC에서 컨텐츠 내의 링크나 하단의 관련글을 참고해주세요.
모바일에서 컨텐츠 내 링크를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