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도시락 메뉴 인기 Best 5

식사 때마다 해 먹긴 귀찮고 매번 시켜먹자니 건강이 신경 쓰일 때가 많습니다. 그럴 때 건강한 한식으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도시락'이에요. 가끔 도시락을 주문하면 다양한 한식 메뉴들을 즐길 수 있어서 그런지 요즘 배달음식 메뉴로서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본죽 브랜드에서 론칭한 본도시락의 인기 메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정말 많은 메뉴가 있지만 가장 많은 선택을 받는 Best 5 도시락들을 살펴볼게요.

 

본도시락 메뉴 인기 Best 5

본도시락 메뉴 인기 Best 5 추천

본도시락 한정식 구성(좌)/ 한상 구성(우)
본도시락 반상 구성(좌)/ 소반상(우)

본도시락의 메뉴를 살펴보면 '한정식', '한상', '반상', '소반상' 같은 메뉴의 이름들을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앞에 붙는 메뉴 이름이 메인 반찬이고 그 외 곁들임 반찬의 양이나 가짓수에 따라 등급을 구분한 것인데요. 등급이 다르다고 메인 음식의 퀄리티가 다른 것은 아니니 자신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 경우에는 평범한 한 끼라면 '반상'이나 '소반상' 정도로도 충분히 끼니를 해결할 수 있었어요.

 

 

 

*다른 정보를 얻고 싶다면?
PC에서 컨텐츠 내의 링크나 하단의 관련글을 참고해주세요.
모바일에서 컨텐츠 내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5 바싹불고기 닭구이 한상

본도시락의 인기 메뉴 5위부터 소개해보겠습니다. 5위는 '바싹불고기 닭구이 한상'입니다. 메인 반찬으로 '광양식 바싹불고기'와 '춘천식 닭구이' 두 가지가 제공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춘천은 닭갈비로 유명하지만 못지않게 고추장 양념을 발라 직화로 구워내는 순살 닭구이도 자랑거리입니다. 

 

춘천 닭구이는 촉촉하고 부드러운 닭다리의 육질과 진한 숯불향이 매력인데요. 함께 제공되는 바싹 불고기와도 잘 어울일 것 같습니다. 바싹불고기 닭구이 한상은 메인 반찬 두 가지와 네 가지의 곁들임 반찬, 그리고 밥과 국으로 구성됩니다. 10,400원이라는 가격에 잘 차려진 푸짐한 한 상을 스스로에게 선물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광양식 바싹불고기 반상

본도시락의 베스트 인기 메뉴 4위는 '광양식 바싹불고기 반상'입니다. 광양식바싹불고기 반상은 메인 메뉴인 광양불고기와 4가지의 반찬, 그리고 밥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광양식 불고기는 유명한 우리나라 3대 불고기 중 하나입니다. 고기를 얇게 저며 구워내는데, 불 향과 양념의 달콤함이 고기에 잘 배어들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맛입니다.

 

광양식 바싹불고기 반상은 본도시락 대부분의 메뉴에 함께 제공되는 대표 반찬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한상 도시락'부터는 메인 메뉴가 두 가지씩 제공되는데, 이 바싹불고기가 포함된 메뉴들이 대부분 인기상품들입니다. 인기순위 4위이긴 하지만 여러 메뉴에 포함될 만큼 검증된 맛이라는 뜻이니 믿고 주문해도 될 것 같습니다.

 

#3 여수 꼬막불고기 반상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메뉴는 '여수 꼬막불고기 반상'입니다. 꼬막 하면 벌교를 떠올리게 됩니다. 벌교와 여수는 근교이기 때문에 여수에서도 꼬막이 채취되고 요리가 유명하다고 합니다. 꼬막은 특히 겨울에 살이 통통하게 오르는 제철을 맞아 더욱 쫄깃하고 감칠맛이 돌아 인기가 많습니다. 도시락으로 남해의 별미인 꼬막무침을 맛볼 수 있다니 인기가 많은 게 당연합니다.

 

여수 꼬막불고기 반상은 '반상'이지만 소량이나마 위에서 소개한 광양식 바싹불고기가 함께 제공됩니다. 저도 아직 먹어보지는 못했지만 불고기의 달콤함과 꼬막무침의 매콤하고 새콤함이 꽤나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역시나 4가지의 곁들임 반찬이 제공됩니다. 곁들임용 반찬이라도 매번 같은 것이 아니라 20여 종의 반찬을 돌아가며 제공한다고 하니 세심함이 느껴지네요.

 

#2 바싹불고기 제육 한상

본도시락의 베스트 메뉴 인기 2위는 바로 '바싹불고기 제육 한상'입니다. 고기와 고기는 사실 실패할 수 없는 조합입니다. 특히 제육볶음은 돼지고기로 만들기 때문에 우리에게 더욱 친숙한 맛이기도 하고, 입맛이 없을 때도 쉽게 즐길 수 있는 것 같아요.

 

여기에 바싹불고기와의 조합은 단짠과 맵단(맵고 달달)이 적절해 더욱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바싹불고기 제육 한상의 가격은 9,400원입니다. '한상' 메뉴들 중에서는 저렴한 편에 속하니 만 원이 넘는 가격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바싹불고기 제육 한상을 시도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1 바싹불고기 오징어 한상

본도시락의 인기 메뉴 Best 5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 메뉴 1위는 '바싹불고기 오징어 한상'입니다. 오징어는 한동안 '금징어'로 불리며 쉽게 찾아보기 어렵기도 했는데요. 분식에서부터 전통 한식 요리까지 정말 많이 활용되기 때문에 가장 친숙한 해산물 같아요. 그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인 오징어 요리는 역시 매콤한 고추장 양념으로 요리한 오징어 볶음인 것 같습니다.

 

바싹불고기 오징어 한상은 쫄깃하고 매콤한 오징어 볶음과 대표 반찬 바싹불고기가 함께 제공되는 메뉴입니다. 가격은 11,400원이라고 합니다. 고기와 고기의 조합도 물론 좋지만 역시 육고기와 해산물의 조합이 더 균형 잡힌 구성이겠죠? 게다가 지금은 Cheer up! 이벤트로 주문 시 같은 가격에 박카스까지 제공한다고 하니 이왕이면 이벤트 메뉴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본도시락의 베스트 메뉴 인기 순위를 1위부터 5위까지 살펴봤습니다. 드시고 싶은 메뉴가 있으셨나요? 저도 도시락을 주문해 먹은 지 꽤 되었는데 오늘 점심은 도시락으로 해야겠습니다. 포스팅을 쓰면서도 배가 고프네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를 얻고 싶다면?
PC에서 컨텐츠 내의 링크나 하단의 관련글을 참고해주세요.
모바일에서 컨텐츠 내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음식사진 출처: 본도시락 홈페이지

**포스팅과 실제 판매량 매출 순위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꿈꾸는 홈버디 HY의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국수나무 메뉴 인기 Best 5

'점심 뭐 먹지?' 고민이 되거나 간단하게 밖에서 식사 거리를 찾을 때 주로 가게 되는 곳 중 하나가 '국수나무'입니다. 2020년 올해에는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hnynote.tistory.com

 

도미노피자 메뉴 인기 Best 5

도미노피자는 6년 연속 피자 브랜드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할 만큼 맛과 서비스 부문에서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다양한 메뉴로 즐길 수 있는 맛과 품질이 '�

hnynote.tistory.com

 

티빙 실시간 무료로 tvN, JTBC 온에어로 챙겨보자

요즘 종편, 케이블 방송의 드라마들이 무척 인기가 많아요. 그런데 JTBC 부부의 세계도, OCN 루갈도 비슷한 시간대에 방송하다 보니 가족들끼리도 취향이 달라 한쪽은 포기를 해야 하는데요. 공중�

hnynot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