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포인트 현금화는?
올해 초부터 카드 포인트 현금화 서비스가 시작되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잠자는 숨은 카드 포인트를 찾아 현금으로 바꾸는 방법을 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올해 2021년 1월부터 금융당국과 카드사 간 협업으로 ‘카드 포인트 현금화’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2월 중순까지 서비스를 시작한 지 한 달 정도밖에 되지 않았지만 현금화 규모가 약 1700억 원에 이를 정도로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신용카드 등을 사용하면 카드사마다 포인트를 적립해주는데요. 이 카드 포인트를 사용하지 않아 남는 잔액이 연평균 2조 4천억대에 달한다고 합니다. 충분히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지만 쉽게 조회할 수 없으니 그만큼 사용이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이미 2천 억 가까이 현금화가 되었지만 아직 현금화되지 않은 잔액이 훨씬 많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잠자고 있는 카드 포인트를 조회하고 현금화해서 용돈으로 사용할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드 포인트 조회방법
쉽게 카드 포인트 잔액을 조회하고 현금화가 가능하도록 한 것이 이번 서비스의 특징이라고 합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방법은 PC, 모바일 두 가지 버전이 있으니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1. PC로 카드 포인트 조회하기
우선 PC로 포인트를 통합조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를 여신금융협회에서 운영하고 있는데요. 구글에서 검색하시거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바로가기’를 통해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습니다. ‘통합조회&계좌입금’을 클릭합니다.
이용약관 등에 동의하고 본인인증 및 위임동의를 진행합니다. 내 명의 카드 포인트를 통합조회하고 계좌입금을 요청하면 현금화가능 포인트를 조회할 수 있고, 원하는 금액을 신청해 계좌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
2. 모바일 카드포인트 현금화 방법
모바일에서 카드포인트를 조회하고 현금화하려면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마켓에서 ‘카드포인트 조회'를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아이폰의 경우 금융결제원의 '어카운트인포' 앱을 다운받으면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통합조회 서비스에서는 본인인증 후 각 카드사별 잔여 포인트 및 포인트의 소멸시기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숨은 포인트 조회를 통해 잠자는 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수령할 수 있으니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다양한 환급 관련 서비스
이외에도 숨은 돈을 찾아주는 다양한 서비스들이 있습니다. 휴면계좌에 있는 예금 등을 확인하려면 서민금융진흥원의 '휴면예금 찾아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휴면예금 찾아줌' 서비스를 통해 2천억 원이 넘는 금액이 제자리를 찾았다고 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미환급 공과금을 조회할 수도 있습니다. 국세나 지방세 미환급금을 조회할 수도 있고 이 밖에도 건강보험 미환급금, 국민연금보험료 과오납금, 고용·산재보험료 과오납금 등을 조회하고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정보를 얻고 싶다면?
PC에서 컨텐츠 내의 링크나 하단의 관련글을 참고해주세요.
모바일에서 컨텐츠 내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이 블로그의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