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버거킹 메뉴 인기 Best 5

개인적으로 버거킹을 좋아합니다. 한번 버거킹 버거에 맛을 들이고 나니 다른 브랜드 버거는 양이 너무 적더군요. 버거킹은 '와퍼'가 대표 메뉴이지만 그 외에도 정말 많은 종류의 버거 메뉴들이 있습니다. 버거킹 인기 메뉴를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시도를 하기 전에 어떤 종류의 버거가 버거킹 인기 메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버거킹 인기 메뉴 Best 5를 살펴보겠습니다.

 

버거킹 메뉴 인기 Best 5

버거킹은 미국에서 출발한 세계 최대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입니다. 어릴 적에는 장난감을 받기 위해 맥도널드,롯데리아 햄버거만 먹었는데요. 그 당시에도 지금도 버거킹은 사은품보다 버거 메뉴 자체의 맛으로 승부를 해오고 있습니다.

 

물론 요즘은 수제버거, 미국인이 운영하는 미국식 버거집, Shake shack 버거 등이 생겨나며 햄버거 퀄리티가 많이 올라갔습니다만, 크기나 맛으로 보면 가격 대비 경쟁력은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버거킹 메뉴'라고 하면 당연히 와퍼가 가장 먼저 생각납니다. 그렇다고 다른 메뉴들이 인기가 없는 것이 아닌데요. 개인의 입맛은 모두 다르니까요. 버거킹에서 인기 있는 메뉴들을 5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5 버거킹 치즈버거

버거킹 인기 메뉴 순위 다섯 번째를 차지한 메뉴는 버거킹 '치즈버거'입니다. 화려한 토핑과 속재료가 들어간 메뉴들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기본 메뉴에 속하는 버거킹 치즈버거가 인기 메뉴 상위권에 속하고 있습니다.

 

버거킹 치즈버거가 유명해진 이유 중에는 영화 아이언맨의 주인공 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몫도 있습니다. 그가 마약 중독이던 시절, 미각이 손상되어 버거킹 치즈버거의 맛을 느끼지 못하자 마약을 끊기로 결심했다는 일화는 유명합니다. 버거킹 인기 메뉴 치즈버거를 알아볼까요?

 

버거킹 치즈버거는 사실 많은 사람들이 판매가 되고 있는지조차 모르는 메뉴입니다. 하지만 버거킹 홈페이지 메뉴를 살펴보면 분명 판매하고 있고, 실제로도 판매 중인 제품입니다.

 

버거킹 치즈버거의 구성은 매우 간단합니다. 번과 패티, 치즈와 피클, 그리고 케첩과 머스타드가 버거킹 치즈버거의 전부인데요. 맛보다는 호기심에 한번쯤 시도해볼 만한 메뉴입니다.

 

#4 버거킹 기네스머쉬룸 와퍼

계속해서 버거킹의 인기 메뉴 네 번째 메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기 순위 4위 메뉴는 버거킹 '기네스머쉬룸 와퍼'입니다. 버거킹 기네스 시리즈는 아일랜드의 대표 흑맥주이자 세계적인 브랜드인 '기네스'와의 협업으로 한정 출시한 메뉴입니다.

 

 

지난 8월 기네스 와퍼가 출시와 함께 기네스머쉬룸 와퍼가 가을 메뉴로 출시되었습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다시피 기네스 와퍼에 버섯이 추가된 제품입니다. 일반 와퍼 구성에 베이컨과 버섯이 추가되어 있어 짭조름하면서 버섯의 향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입니다.

 

기네스 머쉬룸 와퍼는 단품 9,700, 세트 11,000원으로 프리미엄 버거 라인업에 속하기 때문에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다른 기네스 시리즈인 기네스 와퍼나 기네스콰트로치즈와퍼보다도 단품 가격이 400원 더 비싼 것은 버섯 때문일까요?

 

그럼에도 기네스 시리즈만의 독특한 검정색 번과 기네스 바비큐 소스의 조합은 많은 인기를 끌고 있고 한정판 메뉴인만큼 기회가 된다면 꼭 맛보시길 바랍니다.

 

#3 버거킹 콰트로치즈X

버거킹 인기 메뉴위의 버거를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버거킹 '콰트로치즈X' 버거가 세 번째로 인기가 많은 버거라고 합니다. 콰트로치즈X처럼 X라는 이름이 붙은 메뉴들이 꽤 되는데요.

 

알아보니 일반 와퍼와 달리 와퍼 패티가 스테이크 패티로 바뀌어 함박 스테이크 같은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번 또한 일반 번에서 브리오슈 번으로 변경된 일종의 와퍼 업그레이드 버전 메뉴들이라고 합니다.

 

콰트로치즈X는 번에서는 콰트로치즈와퍼와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치즈의 향을 살리기 위해 똑같이 치즈 번을 사용했고, 할라피뇨가 추가로 들어간 것이 차이점이라고 하네요.

 

콰트로치즈 메뉴의 경우 다양한 치즈를 넣어 풍미를 고소한 풍미를 더한 것이 특징인데요. 여기에 스테이크 패티의 진한 육향과 할라피뇨의 매콤함까지 추가되어 맛이 더 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버거킹 콰트로치즈X는 단품 8,600, 세트 10,9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2 버거킹 와퍼

버거킹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 2위는 바로 버거킹의 대표 메뉴인와퍼'입니다. 불고기와퍼불고기 와퍼, 치즈와퍼치즈 와퍼, 머쉬룸 와퍼 등등 많은 종류의 와퍼 메뉴가 있지만, 무엇보다 가장 기본 '와퍼'메뉴가 여전히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네요.

 

버거킹 와퍼 하면크다'라는 말이 바로 떠오를 정도로 와퍼는 다른 브랜드 햄버거와 비교해서 상당히 큰 사이즈를 자랑합니다. 작은 버전인 와퍼 주니어 메뉴가 타 브랜드 일반 버거와 비슷한 사이즈라고 하네요.

 

참깨 번에 케첩과 마요네즈, 양상추, 토마토, 양파, 피클 등의 속재료가 들어갑니다. 패티도 110g으로 큼직하고, 무엇보다 직화로 구워내 숯불 향을 더한 것이 와퍼의 특징입니다. 앞서 소개한 와퍼의 업그레이드 시리즈 'X' 메뉴들에서는 스테이크 패티를 사용하면서 이 숯불향이 빠지기 때문에 와퍼 특유의 패티 맛을 원한다면 일반 와퍼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버거킹 붉은대게와퍼

버거킹의 인기 메뉴 1위는 버거킹 '붉은대게와퍼'입니다. 버거와 게살의 조합은 버거킹뿐만 아니라 다양한 타 브랜드에서도 많이 출시한 메뉴인데요. 해산물이 들어간 버거는 항상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버거킹 붉은대게버거는 2017년 한정 메뉴로 출시했다가 단종된 이후 2020 5월에 다시 출시된 메뉴입니다. 일반 와퍼 구성에 대게 살과 흰 살 생산 살을 다져 튀긴 게살 패티와 매콤한 타르타르소스를 더해 비린 맛은 잡고 부드러움과 풍미를 살린 버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붉은 대게뿐만 아니라 칠리크랩버거, 칠리새우게버거 등 해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들을 판매하고 있고, 해산물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고루 인기를 얻고 있는 시리즈입니다. 프리미엄 버거에 속하는 버거킹 붉은대게와퍼는 단품 9,300, 세트 10,6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실 현재 가장 인기를 많이 얻고 있는 버거킹 메뉴는 기네스 와퍼 시리즈입니다. 그 중에서도 기네스 와퍼 (기본)과 기네스 콰트로 치즈 와퍼가 가장 사람들이 많이 찾는 메뉴들인데요. 한정판 메뉴인만큼 언제 단종될지 모르기 때문에 서둘러 맛봤습니다. 기네스 와퍼 시리즈 후기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네스 콰트로치즈와퍼 후기 보러 가기▼

 

기네스콰트로치즈와퍼 가격 후기

버거킹에서 항상 와퍼 세트만 먹다가 신메뉴를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무려 맥주회사 기네스와 콜라보를 통해 출시한 기네스 버거 시리즈라니 관심이 가는데요. 버거 이미지를 보니 새까만 번

hnynote.tistory.com

오늘은 버거킹의 인기 메뉴들을 살펴봤습니다. 이번 주말 한 끼 정도는 버거킹으로 쉽고 편하게 해결하는 것은 어떨까요? 버거킹 11월 행사로 매장에서 와퍼를 3,500원에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못 먹어본 메뉴들을 하나씩 시도해봐야겠습니다.

 

*사진출처: 버거킹 홈페이지

**포스팅과 실제 판매량 매출 순위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다른 정보를 얻고 싶다면?
PC에서 컨텐츠 내의 링크나 하단의 관련글을 참고해주세요.
모바일에서 컨텐츠 내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꿈꾸는 홈버디 HY의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맘스터치 메뉴 인기 Best 5

가격 대비 맛이 훌륭한 가성비 버거로 유명세를 탄 맘스터치는 작년 2019년에는 국내 패스트푸드 브랜드 아침식사 시장 5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했습니다. 맘스터치하면 바로 '싸이버거'가 생각

hnynote.tistory.com

 

롯데리아 메뉴 인기 Best 5

지금이야 정말 많은 버거 브랜드가 생겼지만 가장 친근하고 익숙한 버거 브랜드, 아마 롯데리아가 아닐까 싶습니다. 요즘 많은 경쟁 브랜드에 밀려 관심도가 떨어졌지만 여전히 다양한 신메뉴

hnynote.tistory.com

 

굽네치킨 메뉴 인기 Best 5

바삭한 튀김옷도 좋지만 가끔은 오븐에 구워 기름기가 빠진 치킨도 먹음직스럽죠. 많이 대중화된 구운 치킨 중에서도 단연 대표는 '굽네치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 TV 광고를 보면 치킨

hnynot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