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대비 맛이 훌륭한 가성비 버거로 유명세를 탄 맘스터치는 작년 2019년에는 국내 패스트푸드 브랜드 아침식사 시장 5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했습니다. 맘스터치하면 바로 '싸이버거'가 생각날 만큼 대표 메뉴로 인기를 얻었고, 이제는 다양한 버거는 물론 치킨 메뉴도 다양하게 개발하면서 선택지가 많아졌는데요. 오늘은 맘스터치에서 고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추천하는 버거 메뉴 Best 5와 인기 치킨, 사이드 메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맘스터치 메뉴 인기 버거 Best 5
#5 맘스터치 할라피뇨통살버거
맘스터치 메뉴 중 인기 버거 순위를 다섯 번째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소개할 버거는 맘스터치 할라피뇨 통살버거입니다. 맘스터치 할라피뇨 통살버거는 2011년에 처음 선보인 메뉴인데요. 싸이버거와 함께 맘스터치의 대표 메뉴로 잘 알려진 버거 중 하나입니다.
사진에서도 볼 수 있다시피 두툼한 통 다리살 튀김 패티에 양상추와 토마토, 양파 등이 올려져 있고,번에는 할라피뇨를 다져서 만든 소스(랠리쉬)가 가득 발라져 있습니다.자칫 느끼할 수 있는 통 다리살 튀김을 할라피뇨 소스가 깔끔하게 잡아주기 때문에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단품 3,900원, 세트 5,900원이라는 가격은 맘스터치가 타사 대비 절반에 가까운 저렴한 가격이라 더욱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맘스터치 할라피뇨 통살버거는 단종 후 재출시된 독특한 메뉴인데요. 올 상반기 맘스터치가 메뉴 리뉴얼 작업으로 9개 품목을 뺐지만 고객들의 요청으로 한 달 만에 다시 재출시를 결정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메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4 맘스터치 불고기버거
두 번째로 소개할 맘스터치 인기 버거 메뉴는 바로 '불고기 버거'입니다. 불고기 버거는 타 버거 브랜드에서도 쉽게 만날 수 있는 한국의 대표 버거 메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가장 기본적인 메뉴가 인기 메뉴에 꼽힌다는 건 그만큼 맘스터치 버거 메뉴의 퀄리티가 좋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맘스터치 버거 메뉴의 대부분은 치킨 패티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치킨 대신 불고기 패티가 들어간 맘스터치 불고기버거는 좀 더 특별합니다. 구성은 특별할 것 없는 불고기 패티에 피클, 토마토, 양상추 등과 불고기 소스가 입혀진 평범한 형태입니다. 하지만 신선한 양상추, 고루 올려진 피클과 소스 등 내용물이 충실하기 때문에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 같네요.
#3 맘스터치 화이트갈릭버거
세 번째로 소개할 버거는 맘스터치의 리뉴얼에서도 살아남은 인기 버거인 '화이트갈릭버거'입니다. 할라피뇨 통살버거가 할라피뇨 소스의 매콤 알싸함으로 튀김의 느끼함을 잡아냈다면, 맘스터치 화이트갈릭버거는 크리미 한 소스에 마늘을 더해 한국적인 느낌을 살린 버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주요 내용물을 보면 싸이버거와 달리 닭가슴살을 이용한 패티와 슬라이스 치즈, 그리고 프리미엄 슬라이스 햄 두 장이 올려진 것이 특징입니다. 그 외 양파와 피클 등이 더해져 아삭한 식감을 더했다고 합니다. 햄, 치즈, 치킨에 크림소스까지 더해져 다소 느끼하지 않을까 걱정하지만 은은한 마늘향이 있어 한국인에게 잘 맞는 맛입니다. 조금 인상됐다는 단품 가격 또한원으로 타 브랜드 대비 저렴한 편입니다.
#2 맘스터치 딥치즈버거
맘스터치 인기 메뉴 버거 순위 2위는 바로 '딥치즈버거'입니다. 쟁쟁한 버거들을 제치고 '싸이버거'와 함께 맘스터치의 대표적인 메뉴로 이름을 올렸는데요. 출시와 동시에 소비자들의 입맛을 단숨에 사로잡은 '딥치즈버거'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진한 치즈 소스가 가득 들어간 것이 특징인 메뉴입니다.
2017년 처음 출시된 딥치즈버거는 SNS를 타고 입소문이 퍼지며 맘스터치 딥치즈버거 예찬론자들까지 생길 정도로 인기가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딥치즈버거의 맛을 좌우하는 소스는 크림치즈와 체더치즈를 이용해 만든 것이라고 하는데요. 두 종류의 치즈를 혼합해 일반 치즈버거보다 더 깊고 진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양상추와 양파, 매콤함이 더해진 닭가슴살 패티로 버거 전체 맛 밸런스도 뛰어나다고 하네요.
#1 맘스터치 싸이버거
이미 위에서 여러 번 언급했듯이 맘스터치에서 가장 인기 많은 메뉴를 꼽으라고 한다면 버거 중에는 단연 '싸이버거'를 꼽을 수 있습니다. 싸이버거는 넓적다리를 뜻하는 '싸이(Thigh)'에서 이름을 따온 메뉴로, 큼직한 통다리살 패티가 인상적인 메뉴로 맘스터치 브랜드 론칭부터 함께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살짝 매콤한 통다리살 튀김 패티와 신선한 채소가 올라간 싸이버거는 화려한 패티가 들어간 타 버거에 비해 단출하기 때문에 처음 버거를 접하면 다소 의아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과장광고 없이 메뉴판 사진과 같이 두툼한 통다리살 패티에 투박하지만 알차게 들어간 채소들과 화이트소스의 조합이 변함없는 맛을 자랑합니다.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이 맘스터치 싸이버거의 인기 비결이 아닐까 싶네요.
맘스터치 치킨, 사이드 메뉴 추천
맘스터치는 버거 메뉴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메뉴판을 보면 치킨 메뉴가 더 많을 정도로 다양한 치킨 및 사이드 메뉴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버거 메뉴에서도 알 수 있듯이 믿고 먹을 수 있는 맛으로 버거만큼이나 많은 사람들이 찾는 메뉴들입니다. 그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 몇 가지를 함께 소개하려고 합니다.
맘스터치 내슈빌 시리즈
맘스터치의 신메뉴 중 하나인 '맘스터치 내슈빌' 시리즈는 김혜자 씨와 안재홍 씨를 광고 모델로 발탁하며 최근 주목을 받기 시작했는데요. 그만큼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아진 메뉴입니다. 버거로는 자체 매콤 소스를 입힌 통다리살 패티 위에 화이트 치즈, 양파, 그리고 코울슬로를 듬뿍 올린 '맘스터치 내슈빌 핫치킨버거'가 있으며, 통다리 한쪽을 통째로 제공하는 '내슈빌핫통다리' 치킨 메뉴가 있습니다.
두 메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맘스터치의 내슈빌 콤보 세트(싱글/커플)도 있다고 하니 버거와 치킨 두 음식을 한번에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맘스터치 치파오 치킨
맘스터치 치파오는 이름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중화요리 식으로 만든 치킨 메뉴입니다. 중국식 고추기름인 '라유'에 파를 넣어 향기를 더한 베이스에 흑임자, 사천식 매콤한 소스로 볶아낸 메뉴입니다. 뼈, 순살을 선택할 수 있는 맘스터치 치파오 치킨은 매콤 달콤한 소스와 중화요리 특유의 고소한 풍미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맘스터치 바삭크림 치즈볼
치즈볼 열풍이라고 해도 좋을 만큼 요즘 들어 치즈볼 메뉴의 인기가 엄청난데요. 다양한 브랜드에서 치즈볼 메뉴를 출시하는 것처럼 맘스터치 치즈볼도 출시 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기본 4조각으로 구성된 맘스터치 바삭크림 치즈볼의 가격은 3,500원으로 평균적으로 보입니다.크림치즈의 고소하고 은은한 달콤함과 치즈를 감싸는 바삭한 반죽 덕분에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맘스터치 홈페이지
**포스팅과 실제 판매량 매출 순위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다른 정보를 얻고 싶다면?
PC에서 컨텐츠 내의 링크나 하단의 관련글을 참고해주세요.
모바일에서 컨텐츠 내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꿈꾸는 홈버디 HY의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