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촌치킨 메뉴 인기 5가지

치킨은 한국인이 선호하는 배달음식 메뉴 부동의 1위입니다. 특히 교촌치킨은 10월 치킨 브랜드 평판 순위에서 2위를 차지할 뿐만 아니라 18년 연속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면서 명실상부 최고의 치킨 브랜드로 우뚝 섰습니다. 오늘은 교촌치킨의 다섯 가지 인기 메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촌치킨 메뉴 인기 추천

 

교촌치킨 메뉴 베스트 5

 

 

1991년 창업한 교촌치킨은 꾸준함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제품 한 종류를 출시하는 주기가 무려 7년이나 되는데요. 다른 치킨 브랜드들이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입맛에 맞춰 즉각 신제품을 출시하는 것과는 상반됩니다. 유행을 좇기보다는 꾸준하고 변하지 않아 언제든 찾게 되는 맛, 그것이 기본을 중시하는 교촌치킨의 철칙이라고 하는데요.

 



정직한 맛을 위해 교촌은 인공첨가제를 쓰지 않고 국내산 통마늘, 발효간장, 홍고추, 아카시아 벌꿀 등 좋은 재료를 고집한다고 하니 더욱 호감이 가네요. 교촌치킨은 모든 메뉴가 꾸준히 팔리는 스테디셀러라고 할 수 있지만 그 중에서도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인기 메뉴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다른 정보를 얻고 싶다면?
PC에서 컨텐츠 내의 링크나 하단의 관련글을 참고해주세요.
모바일에서 컨텐츠 내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교촌 허니콤보

 

 

교촌 허니시리즈는 2010년 출시된 이후 '단짠' 열풍에 힘입어 단숨에 인기 메뉴로 자리 잡았습니다. 특히 벌에게 설탕물을 먹여 인위적으로 채취한 사양벌꿀이 아닌 국내산 아카시아 벌꿀을 사용한 허니 소스가 달콤함의 매력을 더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에요.

 

 


그중에서도 교촌 허니콤보는 단일 메뉴 주문량 1위를 차지할 만큼 압도적인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콤보 메뉴는 날개와 닭다리로 구성된 제품으로 쫄깃한 날개 부위와 담백하고 부드러운 닭다리를 좋아하는 소비자들에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교촌 레드콤보

 

 

교촌의 대표적인 메뉴는 간장 베이스의 '교촌 시리즈'와 앞서 소개한 '허니 시리즈'입니다. 하지만 의외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교촌치킨 메뉴 2위는 바로 교촌 레드콤보였습니다. 스트레스를 확 풀리게 하는 매운맛은 한국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기 메뉴인데요. 매운맛을 즐기는 분들 사이에서 교촌 레드 시리즈는 충성고객을 확보할 만큼 인기가 탄탄한 제품입니다.

 

 


교촌 레드콤보에는 국내산 청양 홍고추, 마늘, 생강이 주로 사용되는데요. 인위적으로 캡사이신을 추가하지 않고 전통 고추장처럼 은은하면서 감칠맛이 돌기 때문에 '맛있게 맵다라'는 말이 잘 어울리는 메뉴입니다. 소스뿐만 아니라 조리과정에서도 소스를 붓으로 일일이 바르기 때문에 양념이 잘 베어 맛을 한층 높여준다고 합니다.


교촌 레허반반순살

 

 

교촌의 인기 메뉴 '교촌 레드시리즈'와 '교촌 허니시리즈' 함께 맛볼 수 있는 메뉴입니다. 사실 교촌 허니콤보와 교촌 레드디핑소스의 조합은 SNS를 타고 알려질 만큼 인기가 검증된 상태였습니다. '단짠'을 넘어 '맵단'이라는 새로운 조합의 매력이 점점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교촌치킨은 신메뉴를 자주 출시하는 편이 아니지만 이렇게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해 새로운 조합의 메뉴를 제공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교촌순살 

 

 

교촌치킨의 대표 메뉴라고 할 수 있는 제품이 바로 '교촌 시리즈'입니다. 창업 이후 무려 28년이 넘게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제품인데요. 국내산 식재료와 발효 간장 등을 사용해 짭조름하면서도 자꾸만 손이 가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나 교촌 순살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교촌 시리즈는 출시가 오래되었지만 순살 제품이 출시된 지는 만 1년이 되지 않았습니다. 일반적인 오리지널 제품과 윙, 스틱 등 부분육 제품으로만 구성된 메뉴에 처음으로 '순살' 제품이 추가된 것인데요. 뼈를 바르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으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교촌콤보

 

 

마지막 다섯 번째 인기 메뉴는 앞선 교촌 순살에 이어 교촌 시리즈의 '교촌콤보' 메뉴입니다. 순살이 먹기 편하긴 하지만 뼈를 바르며 먹는 것도 치킨을 먹는 하나의 재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콤보는 '날개 + 다리'로 구성된 제품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네요. 오늘 저녁은 교촌치킨 어떠세요?

 

 

 

*음식사진 출처: 교촌치킨 홈페이지

**포스팅과 실제 판매량 매출 순위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다른 정보를 얻고 싶다면?
PC에서 컨텐츠 내의 링크나 하단의 관련글을 참고해주세요.
모바일에서 컨텐츠 내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꿈꾸는 홈버디 HY의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bhc 치킨 메뉴 인기 5가지

우리나라 치킨 소비량은 1인당 연 16kg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열에 일곱은 주 1회 이상 닭고기를 먹는다고 하니 인기가 대단합니다. bhc 치킨은 국내 치킨 브랜드 평판지수가 19.73

hnynote.tistory.com

 

새싹보리 효능 주의사항

요즘처럼 집에만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 운동량이 부족해 우리 몸의 내장 지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대사증후군을 비롯한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새싹�

hnynote.tistory.com

 

티빙 실시간 무료로 tvN, JTBC 온에어로 챙겨보자

요즘 종편, 케이블 방송의 드라마들이 무척 인기가 많아요. 그런데 JTBC 부부의 세계도, OCN 루갈도 비슷한 시간대에 방송하다 보니 가족들끼리도 취향이 달라 한쪽은 포기를 해야 하는데요. 공중�

hnynot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