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유단백질 추천 10가지 궁금증 해결

단백질이 우리 몸에 중요하다는 말 한 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단백질은 우리 몸의 수분이 유지되게 하고 항체와 호르몬 형성에 사용된다고 해요. 근육을 키우려는 목적이 아니더라도 몸무게 1kg 0.8g에서 1.2g의 단백질을 섭취를 추천하는데요. 하지만 일반적인 식사만으로는 단백질을 매번 충분히 챙겨 먹기가 어렵습니다. 오늘은 단백질 섭취 보조제로 추천하는 초유단백질의 효능에 대한 궁금증 13가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초유단백질에 대한 궁금증 10가지

질문 1. 초유 단백질이 뭔가요?

초유는 출산 후 처음 몇 시간 동안만 산모의 유선에서 생산되는 모유와 다른 유백색의 액체입니다. 초유는 갓 태어난 아기에게 꼭 필요한 면역 및 성장 인자를 제공하는 역할이라고 해요. 초유단백질은 이러한 동물성 단백질인 초유를 동결 건조하여 분말 등의 형태로 만든 것을 말합니다. 물론 성인도 보충제 형태로 섭취할 수 있다고 하네요. 초유 프로틴, 초유 콜라겐, 초유 유산균 등의 제품들이 시중에 나와있는데 대부분 이 초유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요.

 

질문 2. 왜 젖소의 초유를 사용하나요?

많은 과학적 연구에 따르면 소의 초유에 있는 면역 및 성장 인자의 분자 조합은 인간의 것과 유사하다고 해요. 게다가 소의 초유는 비타민, 미네랄, 지방, 탄수화물, 질병 퇴치 단백질, 성장 호르몬 및 소화 효소가 풍부해서 보조제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네요. 소의 초유는 일반적으로 밝은 노란색을 띠고 맛과 향이 버터나 우유와 유사하기 때문에 거부감 없이 먹기 좋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질문 3.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나요?

초유에는 영양소, 비타민은 물론 면역 기능 향상에 관여하는 락토페린, 항체 등의 단백질 물질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에 감염되지 않도록 우리 몸이 적절한 면역체계를 만들고 싸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해요.

 

초유단백질은 면역력이 약하신 분들 뿐만 아니라 운동선수들이 외부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도 효과적일 수 있다고 하기 때문에 온 가족을 위한 보충제로 선택받고 있는 거겠죠?

 

질문 4. 장 건강에 도움이 되나요?

초유단백질은 장을 강화하는데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앞서 설명한 락토페린과 성장 인자 같은 초유의 단백질 성분이 장 세포의 성장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장이 건강해야 영양소를 적절한 흡수하고 몸 전체의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몸이 약해지면 소화기관에 염증이 생기기도 하고 잘못 섭취한 세균 등에 취약하기 때문에 쉽게 트러블이 생기죠. 이런 문제는 단기간에 해결되지 않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서 식생활 개선에도 신경을 써야 해요. 잦은 장 트러블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장의 기능을 강화하고 면역 기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 등의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데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질문 5.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나요?

초유단백질을 찾으시는 분들 중에서는 초유단백질 섭취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지 많이들 궁금해하시는데요. 다이어트는 결국 몸에 쌓인 불필요한 에너지원인 지방을 줄이고 활동에 필요한 근육량을 늘리는 게 핵심인 것 같아요. 이를 위해서는 건강한 식생활과 규칙적인 운동이 가장 우선이 되어야겠죠?

 

초유 단백질에는 신진대사의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고 해요. 신진대사가 활발하면 그만큼 몸이 에너지를 얻기 위해 저장된 에너지를 사용하려고 하겠죠? 몸의 대사가 활발하면 많은 에너지가 필요한 만큼 저장된 에너지원을 태우게 될 거예요. 섭취로 근육량 증가를 도우면서 더 균형 잡힌 몸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질문 6.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되나요?

우리 몸의 세포를 재생하는 데는 성장 호르몬이 필요해요. 사춘기가 지나면 성장 호르몬 생산이 점점 줄어들기 때문에 사람마다 속도의 차이는 있지만 노화가 진행되기 시작하는데요. 초유에 함유된 성장 인자는 신체 세포 조직의 정상적인 재생을 자극하는 실제 호르몬을 구성하는 단백질 물질이에요.

 

즐거운 노후 생활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몸이 건강해야 하죠. 백세시대에 길게 건강한 삶을 유지하려면 노화 방지에 노력이 필요한데요. 노화 방지의 핵심은 이렇게 성장 호르몬을 몸에 충분히 공급해서 노화 과정을 늦추고 몸이 재생하도록 돕는 것이라고 하네요.

 

질문 7. 그밖에 도움이 되는 효능이 있나요?

초유에는 우리의 기분을 좋게 하는 세로토닌과 도파민이 분비되도록 돕는다고 하는데요. 또한 비타민이나 미네랄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전반적인 건강에 이점이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이외에도 독감 예방, 자가면역질환 완화 등 질병의 치료를 위한 대안으로도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초유는 식품으로 분류되고 있기 때문에 본격적인 치료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고 전문의와 상담을 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질문 8. 얼마나 복용해야 하나요?

초유 단백질은 보통 저온 살균 후 건조해 알약 혹은 분말형태로 판매되는데요. 영양분이 풍부하며 다른 식품과도 결합할 수 있기 때문에 초유 단백질을 포함하는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어요. 일반적으로는 공복에 복용했을 때 가장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초유 성분은 보통 하루 권장 복용량이 1.5g으로 알려져 있어요. 구매 전에 시중에 판매 중인 초유 단백질 제품의 초유성분 함유량을 확인하시는 게 좋겠죠? 사람마다 몸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는 의사와 상담 후 섭취량을 줄이면서 자신에게 맞는 양을 찾을 필요가 있다고 하네요.

 

질문 9. 유당 불내증이 있어도 괜찮나요?

유당불내증을 갖고 계신 분들은 섭취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해요. 초유에는 모유보다 유당 함유량이 적다고 알려져 있지만 개인에 따라 민감도가 다를 수 있고 초유 단백질 보조제가 100% 초유 성분이 아닐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유당 소화 보조제를 섭취할 수도 있지만 자세한 내용은 전문가인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겠네요.

 

질문 10. 섭취 시 주의사항이 더 있나요?

초유에는 일반적으로 의약품과의 충돌은 없다고 알려져 있지만 다른 보충제나 허브 또는 약물의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은 항상 있다고 해요. 또한 임산부거나 모유 수유 중이라면 섭취에 주의가 필요한데요. 몸 상태에 주의가 필요하거나 평소 복용하는 종류의 약이나 보충제가 있다면 초유 단백질 제품을 추가로 섭취하기 전에 의사와 꼭 상담하시길 바라요.


시중에는 다양한 초유단백질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보뚜초유단백질, 김호중 초유단백질로 유명한 셀트리온 마더 플러스 초유 프로틴 같은 분말형태의 인기 제품들은 물론 다양한 캡슐 형태의 제품들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고 싶은 건 초유 단백질은 약물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초유는 건강을 유지하고 상태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자연 성분에서 추출한 식품이에요. 무엇보다 건강을 유지하고 감염의 발병을 막기 위해서는 신체가 스스로 회복하도록 자신의 환경을 만들어야 하고, 그다음 더 건강하고 빛나는 삶을 위한 보조식품으로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아요.

 

*다른 정보를 얻고 싶다면?
PC에서 컨텐츠 내의 링크나 하단의 관련글을 참고해주세요.
모바일에서 컨텐츠 내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꿈꾸는 홈버디 HY의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레몬밤 효능 14가지

레몬밤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효능으로 많은 분들이 찾는 식품 중에 하나입니다. 허브의 일종인 레몬밤은 꽃과 잎, 그리고 줄기까지 이용할 수 있는데요. 레몬밤의 

hnynote.tistory.com

 

티빙 실시간 무료로 tvN, JTBC 온에어로 챙겨보자

요즘 종편, 케이블 방송의 드라마들이 무척 인기가 많아요. 그런데 JTBC 부부의 세계도, OCN 루갈도 비슷한 시간대에 방송하다 보니 가족들끼리도 취향이 달라 한쪽은 포기를 해야 하는데요. 공중

hnynote.tistory.com